본문 바로가기
리뷰

애플 에어팟 프로 l 노이즈캔슬링, 무선충전, 이어팁테스트, 페어링, 사용법, 기능(vs 에어팟2 유선충전 비교), 갤럭시북이온 무선충전 후기

by 땡블러 2020. 7. 7.

1. 애플 에어팟프로 개봉기

 


노이즈캔슬링, 무선충전, 구성품

기존에 에어팟2를

아주 만족하며 사용하다가

남편이 출퇴근용으로 빌려가서

에어팟프로를 장만했어요!

이번에 g9에서  21만원에

구매했습니다!

애플 홈페이지에서 구매하면

무료각인서비스 가능하지만,

저는 온라인구매라서 패스!

 

 

제조년월은 MAY-2020

1달도 안 된 따끈한 신상입니다~~

에어팟의 장점은

빠른 페어링과 통화품질인데요~!

기존의 에어팟은 오픈형 이어폰인데

에어팟프로는 커널형이므로 

노이즈캔슬링이 된다고 하여

궁금했는데, 신세계입니다!

 

비닐은 쭉쭉 뜯었어요!

마치 미니쉘 봉투같은 느낌이었어요.

구성품은

1. 사용설명서,

2. 에어팟프로 본체,

3. 실리콘 이어팁

(S,L 는 포장 / M은 장착),

4. 충전선

(C타입- 라이트닝8핀)

이 포함되어있어요!

 

커널형이어서

자기에게 맞는

이어팁 사이즈를 잘 선택한다면

고정력이 좋아

운동을 하면서도

사용하기 괜찮을 것 같아요.

기존 에어팟2는 오픈형이어서

머리를 쓸어넘길 때에도

떨어지곤 했거든요!

더욱 안정적이 되었어요.^^

2. 에어팟프로 페어링, 배터리 잔량 확인


뚜껑열기 & 위젯설정도 가능!

 

 

애플에서 출시한 기기이다보니

애플 기기에 최적화되어있지요!

페어링은 아이폰 기준으로

[설정]-[블루투스]에 들어간 후

에어팟 본체 케이스 뒷면에 있는

동그란 버튼을 꾸욱 눌러주어요~!

그럼 자동으로, 직관적으로 진행됩니다.

ㅎㅎㅎㅎㅎㅎ

에어팟프로 베터리 잔량 체크는

뚜껑을 열면 확인할 수 있고,

위젯에서도 설정하는 방법이 있어요.

위젯모드에 가서 [편집] 버튼을 누르면

위젯을 설정하는 란이 나오는데

여기서 [배터리]를 누르면

화면처럼 애플 기기 배터리 잔량이

나온답니다.^^

3. 에어팟프로 이름 변경 & 소음 제어


 

 

이름 옆에 i 버튼을 누르면^^

에어팟 프로 이름 변경할 수 있어요!

저는 저의 닉네임으로 변경했어요. 

 

소음제거의 경우, 

 

액티브노이즈캔슬링은 

외향마이크가 외부소음을 감지 후

안티노이즈를 발생시켜 감소한다고 해요.

음악, 전화통화에 온전히 집중 가능해서

저는 에어팟프로 사용 후

숙면을 취하고 있습니다~~

주변음허용모드는

본체에 살짝 들어간 포스센서를

길게 눌러주면 바뀌어요

외부의 소리가 그대로 흘러 들어와요~

신기해요^^

4. 이어팁 착용 테스트


 

 

 

잘 들리는건가? 궁금했는데

이어팁착용테스트가 있어요 ㅠㅠㅠ 대박!

[설정] - [블루투스] - [에어팟프로 옆에 i 버튼]

누른 후 이어팁 착용 테스트를 누른 후,

"계속"을 누른 후

에어팟을 귀에 꽂고 재생 버튼을 누르면

테스트가 시작되어요.^^

잠시 후 테스트가 완료되면

에어팟 커널 사이즈가 맞는지,

잘 사용하고 있는지 알 수 있어요.

귀 크기에 맞지 않으면

밀착 정도가 좋지 않다고 나와요.

그럴 때에는 이어팁 크기를

바꾸어 주면 되겠지요~

5. 에어팟2 유선충전 모델과 비교


 

 

비교

에어팟 프로

에어팟 2 (유선충전)

유닛 크기

30.9mm*21.8mm*24.0mm (5.4g)

40.5mm*16.5mm*18.0mm(4g)

케이스 크기

45.2mm*60.6mm*21.7mm (45.6g)

53.5mm*44.3mm*21.3mm (40g)

무게

51g (유닛+케이스)

44g (유닛+케이스)

착용형태

커널형

오픈형

사용시간

통화 3.5시간

통화 3시간

방수

생활방수 가능

방수기능 없음

음질개선

노이즈캔슬링, 듀얼마이크, 듀얼빔포밍마이크, 액티브노이즈캔슬링

전화수신, 듀얼빔포밍마이크

용도

통화+음악(스테레오)

블루투스버전

블루투스5.0

단자

라이트닝

 

 

 

6. 갤럭시북 이온 무선충전 (에어팟프로)


 

 

 

fn+f11 누르면

무선충전 모드가 시작됩니다~~

무선배터리 공유

배터리 공유 대기중

이라고 뜨네요^^

기대기대~~~

기분 좋게 요롷게 딱 올려놨는데

무선충전이 잘 안되어 깜짝 놀랐어요!

;;무슨 일이지;;

여러가지 방법을 시도합니다.

알고보니,

1. 터치패드 위에

2. 케이스를 벗긴 에어팟프로 유닛을 꽂아놓고

3. 가로 방향으로

4. 뚜껑을 열어 놓은 상태로 올려 놓을 때

무선충전이 잘 되더라구요...

왜그럴까요??????

참으로 예민하군요...

 

 

사진과 같은 상태로 올려야지만

무선배터리 충전이 잘 되고,

다시 해보니 (가로 상태로)

뚜껑을 닫아도 충전이 되긴 됩니다!

그러나 터치패드에서 에어팟 본체를

살짝만 건드리거나

열정적으로 키보드를 치면

무선충전이 잘 안되네요 ㅠㅠㅠㅠ

제가 미숙해서 그런건가요..

아이폰8은 잘되던데.....ㅎㅎㅎㅎ

물론 케이스는 벗겨야하지만유 ㅠㅠㅠ

충전시 약간의 발열도 있는데

무선충전은 원래 발열이 있다네요 ㅎㅎ

조금은 아쉬운 무선충전 후기입니다~~!!

아무튼 에어팟프로야!

앞으로 잘부탁해~

댓글